현대미포조선 2분기에도 적자 지속
투자의견 MARKET PERFORM
목표주가 상향 87,500원, 변경이전80,000
현대미포조선 리포트 내용 요약
현대미포조선의 상반기 신규수주는 기 발표된 1~5월 신규수주 21억 달러에 6월에 수주공시한 PC선 4척과 LPG선 2척 등을 감안하면 24억 달러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해 상반기 신규수주 22억 달러 대비로는 8.4% 증가했고, 올해 신규수주 목표 37억 달러 대비 달성률은 64.9%로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또한 상반기 신규수주가 매출액을 상회함에 따라 6월 말 매출기준 수주잔고는 지난해 말 60.8억 달러 대비 9억 달러 증가한 70억 달러 수준으로 추정된다.
이는 올해 예상매출액 4.1조원 대비 약 2.2년치 일감에 해당한다.
2023년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조 366억원 (+10.8% YoY), 영업손실 446억원 (적자확대 YoY, 영업이익률 4.3%)을 기록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컨센서스를 하회할 전망이다.
환율은 1분기 대비 소폭 상승했지만 건조선가가 아직 본격적으로 상승하고 있지 못한 상황에서 제품Mix 악화와 인력난 등에 따른 생산차질 및 원가상승 등이 2분기 실적에 부담으로 작용한 것으로 판단된다.
투자자들의 실적개선 기대감이 주가에 선반영되며 5월 중순이후 약 2개월 동안 30% 가까이 상승했다.
건조선가의 점진적 상승과 외국인 인력의 충원 등으로 공사지연이 완화되면서 이르면 3분기부터 영업이익 흑자전환이 가능할 전망이다.
하지만 하반기 흑자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적자를 모두 만회하지는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올해 예상실적 기준 P/B는 1.6배로 2008년 이후 가장 높은 수준 (기말 기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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