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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공시

엔씨소프트 다시 BUY, 다만 시점에 관하여

by 엔트홍(Anthong) 2023. 7.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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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13 다올투자증권 / 김하정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40,000원 하향, 변경이전 480,000원


엔씨소프트 리포트 내용 요약


TL의 성과를 보수적으로 가정 해도 최근 주가는 밸류에이션 부담이 크지 않을 만큼 하락 했다.

2Q23E 실적이 부진할 전망이며, 향후 성장성을 증명 할 신작은 TL을 제외하고는 2024년에나 출시될 전망 이다.

때문에 반등까지 기다림이 필요할 수 있다.

여름 중 TL 글로벌 테스트와 기존작 매출 지속세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리니지W와 2M이 경쟁작의 영향을 받았고 기존작 마케팅비 집행이 증가 했기 때문에 23년 2분기  매출액 4,464억원(YoY 29%, QOQ-7%)과 영업이익 204억원 (YoY -83%, QoQ -75%)으로 컨센서스 하회할 전망 이다.

1Q23 어닝 서프라이즈의 배경은 1) 마케팅비의 대폭 절감뿐 아니라 2) 외주비와 야구단 비용을 포함하는 기타 비용의 QOQ-224억원 감소 2Q23부터는 관련 비용이 정상화되며 전분기 대비 비용 부담은 더욱 증가

3Q23E에는 6월 28일부터 시작된 '리니지M'의 6주년 이벤트 성과를 중심으로 기존작의 매출 반등이 기대됨. 다만 기존작 반등보다도 '블소'의 아시아 출시 마케팅비 부담으로 영업이익이 더 감소할 가능성도 있음

결국 기존작보다는 신작이 투자포인트 최근 TL에 대한 기대감이 낮아졌기에 TL을 제외한 2H23 라인업인 '비MMORPG 모바일 신작 4종'의 성과가 더 중요 이 중 '프로젝트G'가 가장 큰 매출이 기대됨

1) '프로젝트'는 기존에도 2023년 말을 목표로 개발되었으며 2) TL의 출시가 연말로 소폭 연기될 수 있으므로 '프로젝트'도 2024년 초로 출시가 소폭 연기될 수 있음. 관련 기대감은 4Q23부터 형성될 전망

변수는 여름 중 진행될 수 있는 TL의 글로벌 테스트 국내 CBT에서의 혹평을 겪으며 사측도 TL의 문제점을 정확히 인지하고 있다고 판단되며 이를 극복하고자 노력한 결과물이 글로벌 테스트에서 확인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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