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여행, 카지노 등 레저 관련주의 반등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대한항공의 주가는 4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6.86% 올랐습니다. 기관 투자자들이 적극적으로 매수에 나서며 주가를 끌어올렸고, 이 기간 동안 연기금은 약 142억 원어치의 주식을 매수했습니다.
저비용항공사(LCC)들도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진에어,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에어부산 등 LCC 4사의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으며, 순차입금이 11% 감소했습니다. 특히 진에어와 티웨이항공은 순현금 구조로 개선되었습니다.
항공업종이 소외받는 이유는 피크아웃 우려 때문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항공주는 해외여행 수요의 구조적 성장 수혜주로, 여름 성수기가 다가오면서 변화를 주목해야 합니다.
여행업종과 카지노 관련주도 긍정적인 전망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5월 하나투어의 패키지 송출객 수는 16만 200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1% 증가했습니다. 이는 코로나19 이전 수요 대비 66% 회복률을 기록한 것입니다. 같은 기간 모두투어의 패키지 송출객 수는 8만 5000명으로, 회복률은 72%에 달했습니다.
파라다이스의 지난달 드롭액은 60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2%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14.8% 늘어난 78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홀드율도 0.1%포인트 상승한 12.3%로 나타났습니다.
업황 회복이 먼저 진행된 카지노는 경쟁 격화 우려를 불식시키며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여행업종도 30~40%를 훌쩍 뛰어넘는 성장률로 회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와 파라다이스는 사상 최고치의 이익을 경신하며 주가수익비율(PER) 측면에서도 밸류에이션 메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저업종의 본격적 반등은 오는 3·4분기에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여행사의 경우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여행객 추이가 모두 좋아 빠른 회복세가 예상됩니다. 특히 1분기 항공노선이 정상화된 만큼 성수기인 3·4분기부터 가파른 회복이 기대됩니다.
국내 여행객의 니즈 변화로 고급 패키지 판매 비중이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소비자 심리가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1분기 해외노선의 운항 횟수도 정상화되어 빠른 회복이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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