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벽 배송 춘추전국시대에 상대적으로 영세한 "오아시스"가 19년 기준 매출액 1,424억, 영업이익 10억원을 기록하면서 업계 유일하게 흑자를 기록 했다.
오아시스마켓이 "업계 유일의 흑자" 기업이 될수 있었던 까닭은??
1. IT와 유통에 정통한 창업자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저비용 고효율’ 물류 시스템을 구축했다. 식품의 발주부터 입고, 선별, 포장, 배송에 이르는 전 공정을 모바일 소프트웨어로 연동하고 현장 인력의 최단 동선을 구현해 물류비를 절감했다.
2.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넘나드는 옴니채널 전략을 활용해 새벽 배송 ‘재고 폐기율 0%’를 달성했다. 직영 매장 기반의 오프라인 물류 흐름 중간에 온라인 새벽 배송을 ‘끼워 넣는’ 방식으로 재고 관리비를 줄이고 수요 변동에 유연하게 대처했다.
3. 국내에서 유기농 재배를 처음 시작한 산지들과 10년 넘게 쌓아 온 탄탄한 네트워크, 색소와 첨가물을 뺀 깐깐한 상품 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유기농 식품을 일반 식품보다 싸게 판다’는 생협의 포지셔닝을 온라인에 그대로 이전, 충성고객을 확보했다.
전체 기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dbr.donga.com/article/view/1202/article_no/9705/ac/m_best
반응형
'News & 찌라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우디의 Endari® 판매 허가 신청서 제출 (0) | 2020.08.19 |
---|---|
방송추천주 (삼성전기, 엠게임, 현대차, 티움바이오) (0) | 2020.08.05 |
팔도종목자랑[20년8월3일] (0) | 2020.08.04 |
게임 순위 (0) | 2020.07.30 |
방송추천주 (지속 업데이트) (0) | 2020.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