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 찌라시

오아시스 마켓 (지어소프트)

by 엔트홍(Anthong) 2020. 8. 5.
반응형

새벽 배송 춘추전국시대에 상대적으로 영세한 "오아시스"가 19년 기준 매출액 1,424억, 영업이익 10억원을 기록하면서 업계 유일하게 흑자를 기록 했다.

오아시스마켓이 "업계 유일의 흑자" 기업이 될수 있었던 까닭은??

 

1. IT와 유통에 정통한 창업자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저비용 고효율’ 물류 시스템을 구축했다. 식품의 발주부터 입고, 선별, 포장, 배송에 이르는 전 공정을 모바일 소프트웨어로 연동하고 현장 인력의 최단 동선을 구현해 물류비를 절감했다.

 

2.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넘나드는 옴니채널 전략을 활용해 새벽 배송 ‘재고 폐기율 0%’를 달성했다. 직영 매장 기반의 오프라인 물류 흐름 중간에 온라인 새벽 배송을 ‘끼워 넣는’ 방식으로 재고 관리비를 줄이고 수요 변동에 유연하게 대처했다.

 

3. 국내에서 유기농 재배를 처음 시작한 산지들과 10년 넘게 쌓아 온 탄탄한 네트워크, 색소와 첨가물을 뺀 깐깐한 상품 소싱 역량을 바탕으로 ‘유기농 식품을 일반 식품보다 싸게 판다’는 생협의 포지셔닝을 온라인에 그대로 이전, 충성고객을 확보했다.

 

전체 기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dbr.donga.com/article/view/1202/article_no/9705/ac/m_best

 

[DBR] 온•오프 시너지 효과 ‘재고 폐기율 0%’, 유기농 산지와 10년 신뢰가 고객 신뢰로

Article at a Glance극심한 출혈 경쟁이 한창인 신선 식품 새벽 배송 시장에서 오아시스마켓이 ‘업계 유일의 흑자’ 기업이 될 수 있었던 까닭은?1. IT와 유통에 두루 정통한 창업자가 현장의 목소리�

dbr.dong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