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공시

SK네트웍스 재평가는 지속돼야 한다

by 엔트홍(Anthong) 2023. 7. 14.
반응형

2023-07-14 흥국증권 / 박종렬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8,000원 상향, 변경이전7,000

SK네트웍스 리포트 내용 요약


SK네트웍스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3조원(+8.4% YoY), 영업이익 466억원(+23.6% YoY)으로 견조한 실적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지난 2011년 이후 매년 영업이익이 지속적인 감익 추세를 보여왔지만, 지난해를 기점으로 향후 영업이익과 EBITDA는 우상향 추세로 전환될 전망 이다.

핵심사업인 SK매직과 SK렌터카의 수익성 고도화 작업을 통해 경쟁사 대비 낮았던 영업이익률을 크게 제 고 했다.

워커힐의 큰 폭 흑자 전환과 함께 SK매직과 SK렌터카 중심으로 전체 실적을 끌고 갈 것으로 판단 한다.

정보통신과 트레이딩 부문도 비용 효율화 작업을 통해 한층 개선된 수익성을 창출할 것이다.

올해 연간 연결기준 매출액 10.1조원(+4.5% YoY), 영업이익 2,209억원(+43.1% YoY) 으로 지난해 4분기 부터 시작된 실적 턴어라운드가 본격화되고 있다.

다양한 신성장 사업군에 대한 직간접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에도 투자 와 함께 Exit을 통한 성과 창출 및 주주환원이 지속될 전망이다.

SI 성격의 투 자는 향후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점에서 긍정적 으로 평가 한다.

시장의 기대에 비해 많이 늦었지만, 주유소 매각 자금을 통한 앵커 투자도 진행할 것이다.

글로벌 상황을 고려할 때 좋은 투자 기회를 포착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한다.

SK네트웍스 수익 예상치를 상향하며, 목표주가를 8,000원을 상향 조정 한다.

목표주가는 가치합산방식으로 산출했고, 사업가치 산정시 EV/EBITDA Multiple 3.7배(최근 3년간 평균치 대비 27% 할인)를 적용 했다.

최근 상승에도 valuation 매력 (12개월 Forward 기준 P/E, P/B는 각각 16.7배, 0.6배)은 양호 하다.

CPO(Charging Point Operator, 전기차 충전)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 이다.

새롭게 변신하고 있는 SK네트웍스에 대해 긍정적인 접근이 여전히 유효하다고 판단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