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개선, 생각보다 빠르다
2023-06-30 KB증권/ 이창민
투자의견 : BUY
목표주가 190,000원
리포트 내용 요약
삼성전기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2.08조원 (15% YoY, +3% QoQ), 영업이익 1,904억원 (-47% YoY, +36% QoQ, 영업이익률 9.2%)으로 추정되어 컨센서스에 부합할 전망이다.
① 컴포넌트 (MLCC): 2022년 4분기 바닥 이후 MLCC 가동률이 회복되고 있다. 1분기 60% 후반 수준이었던 MLCC 가동률은 2분기에 70% 후반까지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느리게 나마 스마트폰 등 IT 기기 시장이 회복되고 있고, 전기차 및 ADAS 시장 성장으로 전장용 MLCC 수요가 견조하게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② 패키지솔루션 (기판): IT 세트 수요가 점진적인 회복세를 보임에 따라 우려 대비 양호한 판매 흐름이 예상된다.
삼성전기를 IT 부품 업종 Top pick으로 제시한다. 기존 스마트폰 중심 사업 모델에서 고성장 시장 중심으로의 체질개선 효과가 예상보다 빠르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① 올해 들어 생성형 AI 시장 (Chat GPT 등)이 본격적으로 개화함에 따라 지난해 하반기부터 공급을 시작한 서버향 기판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서버향 기판은 일본과 대만 등 소수의 업체가 과점하고 있는, 진입장벽이 높은 시장인데, 그만큼 수익성이 좋기 때문에 향후 삼성전기의 해당 시장 내 점유율 확대에 따른 제품 Mix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
② 장기간 꾸준한 성장이 전망되는 전장용 부품 (MLCC, 카메라 모듈, 기판 등) 시장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일본 업체들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는 전장용 MLCC 시장에서도 점유율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어 (올해 내 시장 점유율 2위 달성 전망) 향후 주요 성장 동력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공시
삼성전기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