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2Q23 Preview : 서서히 확인되는 반등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20,000원 유지
아프리카TV 리포트 내용 요약
2Q23 매출액은 780억원(+0.0% YoY, +7.2% QoQ), 영업이익은 213억원(8.3% YoY, +15.7% QoQ)으로 컨센서스(매출액 806억, 영업이익 212억)에 부합할 전망이다. 플랫폼 매출액은 618억원(5.9% YoY, +2.2% QoQ)으로 추정한다.
작년 하반기 구글의 결제정책변경 이후 부진했던 플랫폼 매출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회복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광고 매출액은 154억원(-16.2% YoY, +34.7% QoQ)으로 시장 기대치에 다소 못 미칠 것이다. 광고경기가 부진하고 특히 2분기에도 주요 고객인 게임사들의 신작 출시가 없었기 때문이다.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플랫폼 매출액의 회복이 이어진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작년 하반기 구글의 결제정책 변경 이후 플랫폼 매출액은 4Q22 기준 542억원까지 하락했으며 이익 창출의 핵심인 플랫폼 사업의 부진으로 주가와 밸류에이션이 모두 사상 최저 수준까지 하락했다.
그러나 핵심 결제유저층을 기반으로 ARPPU가 여전히 상승 추세에 있으며 1분기부터 우려 요인이었던 PU 또한 반등이 확인됐다.
경쟁 플랫폼인 트위치가 6월 BJ들의 타 플랫폼 동시 송출 금지로 약관을 변경했으며 아프리카TV는 이에 따른 장기적인 수혜가 예상되어 플랫폼 사업부는 향후에도 안정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밸류에이션은 2023년 실적 추정치 기준 10.5배로 역사적 최저 수준이다.
또 다른 핵심 사업부인 광고 사업부가 2분기까지 시장 기대치에 소폭 못 미친다는 점은 다소 아쉽지만 하반기 게임사들의 신작 출시가 이어지며 회복될 전망이다.
주가 반등의 핵심 요인이었던 플랫폼 비즈니스의 불확실성이 해소되고 있으며 시장의 경쟁 상황 또한 아프리카TV에게 긍정적으로 돌아가고 있다. 매수에 나서야 할 시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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