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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공시

태평양물산 지난해부터 개선된 수익성 유지 중

by 엔트홍(Anthong) 2023. 7.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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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10 상상인증권 / 이소중
투자의견 N/R

태평양물산 리포트 내용 요약


태평양물산은 우븐 의류 OEM 전문업체다. 주요 고객사는 Target, Columbia, Gap, Underarmour 등이 있다.

주요 품목은 자켓류, 팬츠류, 코트류다.

생산지역별 매출 비중은 베트남 64%, 인도네시아 33%, 미얀마 3%다.

Gap을 제외한 주요 고객사들의 매출 성장과 고객사 중 Carhartt 매출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2022년 매출액은 1조846억원(+21% YoY), 영업이익은 684억원(+488% YoY)을 기록했다.

1Q23 매출액은 2,132억원(11% YoY), 영업이익은 80억원(+54% YoY)을 기록했다.

2023년에는 주요 고객사들의 재고 부담으로 인해 OEM 오더 수준이 전년 대비 다소 낮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태평양물산의 생산 효율화와 신규 고객사 유치에 따른 외형성장이 기대된다.

태평양물산은 원부자재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 원가율이 80%대 후반에서 초반 수준으로 낮아진 상황이다.

또한 우모 가공사업부문(매출 비중 5%)에서 재고 구매 시점과 오더 받는 시점의 차이를 줄여 적정마진을 실현 중이며, 지난해부터 흑자로 돌아섰다.

한편 고객사 중 매출 비중이 현저히 낮았던 Carhartt의 매출이 지난해부터 약 520억원으로 크게 증가했으며, 지속적인 오더가 발생할 것으로 파악된다.

신규 바이어로 Tommy Hilfiger, Nike, Pumaa, Ralph Lauren 등이 있는 만큼 향후 성장동력으로 염두에 둘 필요성이 있다.

올해는 실적이 다소 부진할 것으로 파악되지만, 주요 고객사들의 재고 부담이 낮아지고 있는 만큼 2024년부터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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