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 GPT가 시장에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
지해 11월 30일 '오픈 AI'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챗 GPT 3.5 버전을 공개하면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공개된 이후 일주일도 안되어 전 세계 약 100만 명 이상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오늘은 Chat CPT(챗봇) 관련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다.
우선 Chat GPT는 무엇인가?
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인공지는 전문회사 OpenAI가 개발한 자연어 생성 모델이다. (OpenAI는 초창기 일론머스크가 사업에 참여했던 것으로 유명하다.) 이 모델은 입력된 텍스트 정보를 바탕으로 새로운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GPT는 인공 신경망의 한 종류인 Transform er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이 모델은 자연어 처리 분야에서 성능이 우수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GPT는 사전 훈련(pre-training)을 통해 강력한 자연어 이해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새로운 자연어 생성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GPT는 챗봇과 같은 자연어 생성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서 자연어 생성 챗봇을 구축할 수 있다.
Chat GPT(챗봇)관련주 첫 번째는 솔트룩스 이다.
솔트룩스(Saltlux)는 인공 지능과 딥러닝 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솔루션 기업으로 인공 지능과 딥러닝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음성 인식, 자연어 처리, 이미지 인식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AI 기반 빅데이터분석 플랫폼 ‘아담’ 서비스를 통해 국내 대기업 및 공공기관들에게 맞춤형 데이터과학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아담은 ▲자연어처리 ▲텍스트마이닝 ▲기계학습 ▲딥러닝 ▲시각화 기술 등 다양한 AI 원천기술들을 융합하여 기업이나 기관 내부 업무시스템에서 발생되는 정형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저장/분석한다. 이를 통해 고객사들은 이를 활용해 사용자 의도 파악, 문서 자동 분류, 이상징후 탐지, 예측 모델 개발 등 텍스트 마이닝 전 과정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솔루션 중 가장 많이 적용된 분야는 금융 산업이며, 현재 약 200여개 사에서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또 지난해 10월부터 클라우드 사업부를 신설하면서 AWS 파트너 네트워크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대화 및 지식기반 챗봇 서비스인 ‘루시아(LUXIA)’를 2023년 초에 출시할 예정이며, 현재 네이버톡톡,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에 챗봇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두번째 관련주는 코난테크놀로지이다.
코난테크놀로지(Conantech)는 인공 지능과 딥러닝 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기업입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인공 지능과 딥러닝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이미지 인식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금융·공공기관 및 다양한 산업군에서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기술력을 결합해 경쟁력 높은 챗봇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코난테크놀로지의 주요 제품으로는 ́독크루저(Dockruzer) ́, ́챗봇온(ChatbotOn) ́, ́빅아이(BigEye) ́등이 있다.
또한 코난테크놀로지는 공공기관 민원상담 서비스 분야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행정안전부 ‘국민비서’ 사업자로 선정된 이후 올해 3월부터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교통 범칙금이나 세금 납부 정보 같은 생활정보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덧붙여서 출시 예정인 스마트컨택센터 솔루션 빅아이 역시 기업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 번째 챗봇 관련주 셀바스AI
셀바스 AI(Selvas AI)는 인공 지능과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서, 자연어 처리를 기반으로한 챗봇과 음성 인식 솔루션, 이미지 인식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동사는 인공지능 기술로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연구개발부터 제조생산, 판매까지의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의료, 금융, 보험, 자동차,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셀바스AI는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 ́ 중 하나로 질병관리본부 감염병분석센터와 공동 연구개발(R&D)로 코로나19 관련 주요 키워드 및 연관어 빅데이터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인공지능 기반 실시간 자동 질의응답 시스템 개발을 위한 사전 준비 단계다. 이를 통해 전 세계에서 수집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관련 해외 논문 정보들을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셀바스 AI는 자체 AI 음성인식 기술과 사업화 경험을 기반으로 금융, 경찰청, 의료, 무인 시장 등 전방위로 응용범위를 확대하고 있으며, 고도화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신규로 공공 및 민간 기업으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예컨대 국내 최초 딥러닝 기반 조서작성시스템 상용화 이후 다양한 경찰서 지능형 형사사법정보체계 솔루션을 수주했으며, 현재 전국 6개 경찰서 수사관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신한은행 비대면 실명확인 영상 상담 녹취록 솔루션 도입,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 IT 혁신센터 스마트워크플레이스 시범사업 참여, 법무부 교정기관 과밀수용 해소를 위한 민원상담 챗봇 적용 검토 등 은행, 자동차, 보험, 전자정부 분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공지는 전문 기업 마인즈랩
마인즈랩은 인공지능(AI) 전문기업이다.2014년 설립한 마이즈랩은 인공 지능과 딥러닝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 이미지 인식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I 기술 플랫폼 마음에이아이(maum.ai)를 통해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자율주행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고객사들에게 맞춤형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외 기업 200여 곳에 AI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또한 마인즈랩은 전세계 1위 클라우드 업체 아마존웹서비스(AWS)로부터 자사 상품을 이용하는 국내 주요 IT업체들을 대상으로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둔 파트너 10곳에 선정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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