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브랜드+지역+채널 모두 다각화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상향 34,000원 변경이전31,000
애경산업리포트 내용 요약
2Q23 매출액 1,592억원(YoY+12%), 영업이익 147억원(YoY+251%), OPM 9.2% (YoY +6.3%p)로 시장 기대치 상회 예상.
화장품 부문에서 고마진 수출 기여도가 확대되었고, 생활용품 부문도 개선된 마진 수준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큰 폭 증익 화장품 매출액 620억원(YoY +23%), 영업이익 96억원(YoY +134%), OPM 15.5% (YoY +7.4%p) 추정, 수출이 YoY +27%로 호조 예상.
중국이 시장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6.18 효과 등에 비롯해 선방했고(행사 판매액 YoY +23%), 그 외 지역 수출도 유사한 흐름으로 성장. H&B/디지털도 YoY +55% 고신장 기대
생활용품 매출액 972억원(YoY +7%), 영업이익 51억원(YoY +50억원), OPM 5.2%(YoY +5.1%p) 예상. 디지털과 프리미엄 위주 성장 주효, 영업이익률 3Q22 6.1%, 4Q22 2.9%, 1Q236.9%로 안정적으로 MSD% 내외 마진 유지 중 다각화로 밸류에이션 디스카운트 해소 가능. 목표가 상향, 매수 추천
동사 주가는 Age 20's 단일 브랜드 리스크가 크고, 채널 측면에서도 수출은 중국, 국내는 홈쇼핑과 같이 단일 채널 의존도가 높다는 점이 밸류에이션 디스카운트 요인으로 작용해 옴
기존 매출처인 Age 20's 중국 수출이 우려보다 견고한 성장을 시현하는 가운데, 다각화 전략이 가시화되면서 실적과 밸류에이션 동반 상승 가능
루나 등 기타 브랜드가 H&B, 일본 수출로 판로를 넓히면서 Age 20's 외 브랜드 비중은 기존 10% 미만에서 1Q23 15%, 수출 내 중국 비중은 기존 3% 미만에서 1Q23 7%, H&B/ 디지털 비중은 기존 10% 내외에서 1Q23 19%까지 유의미하게 확대
최근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실적 추정치 상향에 비롯해 밸류에이션은 12MF PER 14배로 부담스럽지 않음. 목표가 상향하고 매수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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