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3 신영증권/ 문용권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0,000원 유지
넥센타이어 리포트 내용 요약
넥센타이어는 2021년과 2022년 영업이익률에 각각 YoY 6.7%p, 2.4%p 하락 요인이었던 운반비 부담이 2H22부터 완화 중이다.
운반비 부담 완화는 1Q23 영업이익률 +12.9%p 개선 요인으로 작용 했다.
이러한 수익성 개선 효과가 연중 지속될 것으로 예상 한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 개선에 따라 반등세를 지속 중인 OE 타이어와 달리 전년 호실적 부담 속에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의 RE 수요가 역성장 지속 중이나 딜러들의 Destocking 이후 2H23에는 RE 타이어 수요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 한다.(5월 누계 Michelin 집계 기준 글로벌 ‘23년 OE 타이어는 YoY+10%, RE는 YoY3%)
북미, 유럽, 내수 지역 매출인 이른바 BIG3 지역이 넥센타이어의 핵심 지역으로 ‘22년 매출 증가의 90%, 1Q23 매출 증가의 69%가 해당 지역에서 발생한 것으로 판단 한다.
특히 팬데믹 이후 BIG3 지역의 매출 증가는 18인치 미만 타이어 분야에서 더 컸던 것으로 판단 된다.(‘22년 연간 매출 YoY+24%p 중 BIG3 지역의 18인치 이상 매출이 8%p, BIG3 지역의 18인치 미만 매출이 13%p 견인한 것으로 추정)
BIG3 지역에서 18인치 매출 비중이 더욱 늘어난다면 추가적인 믹스 개선 여력도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 한다.
넥센타이어의 1Q21부터 전년동기 대비 매출 성장을 지속했음에도 운반비와 원재료 부담 여파로 영업이익률은 2022년 2.1%까지 하락했다. 1Q23 반등하긴 했지만 2.5%에 그 쳤다.
2022년 매출액 대비 상품 및 원재료 매입과 변동 금액은 YoY+8.6P 상승했는데 2Q23부터는 원재료 부담 완화에 따른 추가 수익성 개선도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실적 회복 시 2022년 4.8% 감소한 주당 배당금 회복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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