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공시

제일기획 기다림의 시간

by 수바껍질 2023. 7. 13.
반응형

2023-07-13 메리츠증권 / 정지수
투자의견 BUY

제일기획 리포트 내용 요약


제일기획의 2Q23 연결 실적은 매출총이익 4,084억원(+5.1% YoY), 영업이익 833억원(5.3% YoY)으로 시장 컨센서스(영업이익 826억원)에 부합할 전망이다.

경기 둔화 우려에 따른 광고 시장 위축으로 주요 광고주의 마케팅비용 효율화 기조가 유지될 전망이다.

국내는 비계열 광고주 영입 효과로 매출총이익 955억원(-4.8% YoY)을 전망하 며, 해외는 인도, 동남아 등 신흥시장 성장 둔화로 3,130억원(+8.5% YoY)의 매출총 이익이 예상된다.

2023년 연결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 6,421억원(+6.7% YoY), 3,174억원 (+1.9% YoY)을 전망한다.

주요 광고주의 마케팅 예산 축소는 3분기까지 이어지나, 4분기부터 광고 시장 회복과 더불어 반등이 기대된다.

디지털 중심의 퍼포먼스 마 케팅 수요는 여전히 높은 편이며, 북미 중심으로 주요 거점에서 디지털 매체 물량 이 증가할 전망이다.

광고 시장이 위축될수록 광고주들은 매체 광고를 집행하기 보다는 체험 마케팅과 같은 소비자 경험을 더 중시하는 만큼 제일기획의 마케팅 역량 수요는 지속될 전망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