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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쎄이 : 글로벌 척추 임플란트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기업

by 엔트홍(Anthong) 2024. 5.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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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쎄이는 21년 업력의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으로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고령화로 인한 척추 질환자 증가와 함께 연평균 4.3%의 성장이 전망되는 척추 임플란트 시장에서 메디쎄이는 독보적인 위상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림1. 메디쎄이 척추 임플란트 주요 제품군
그림1. 메디쎄이 척추 임플란트 주요 제품군

전 척추 부위를 아우르는 Full Lineup 구축

메디쎄이는 흉/요추, 경추 제품군에서 고정재, 유합 보형재 등 다양한 임플란트를 개발해 척추 전 부위를 아우르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완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환자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 주요 제품
흉/요추 추간체 고정재, 추간체 유합 보형재, 극돌기간 삽입체
경추 추간체 고정재, 추간체 유합 보형재, 전방 금속판

3D 프린팅 기술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메디쎄이는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환자 맞춤형 제품 개발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개인의 해부학적 구조에 꼭 맞는 임플란트를 제작함으로써 수술 정확성과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FDA, 유럽 CE 등 세계 주요 국가의 인허가를 획득해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국가 품목 연도
미국 척추 임플란트 2019
유럽 척추 임플란트 진행중
중국 척추 임플란트 보유
브라질 척추 임플란트 보유

수출 주도 성장,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메디쎄이의 성장을 이끄는 원동력은 글로벌 시장 진출입니다. 2023년 해외 매출 비중은 49.8%로, 7년간 연평균 14.6%의 높은 수출 신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미국, 중국, 중남미 등 주요 타깃 시장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자체 영업망을 구축하는 한편,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쓰고 있습니다. 향후 유럽 CE 인증 획득으로 수출 확대에 탄력이 붙을 전망입니다.

메디쎄이 지역별 매출 비중(2023년)
메디쎄이 지역별 매출 비중(2023년)

견조한 성장세 지속, 해외 매출 확대가 이익 개선 견인

메디쎄이는 척추 임플란트 시장의 고성장과 수출 호조에 힘입어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3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7.9% 증가한 266억원을 기록했으며, 2024년에도 수출을 중심으로 한 9.7%의 외형 성장이 전망됩니다. 해외 시장 매출 비중 확대로 수익성 역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단위:억원) 2021 2022 2023 2024(F)
매출액 208 246 266 291
영업이익 43 37 22 42
순이익 51 46 24 47

저평가된 기업가치, 상장 이전 기대감 ↑

메디쎄이는 2024년 예상 실적 기준 PER 8.7배, PBR 1.1배 수준의 낮은 밸류에이션을 받고 있어 기업가치 재평가 여력이 높습니다. 최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상장을 추진 중인 만큼 상장을 계기로 주식 거래 유동성 개선과 투자자 인지도 제고가 기대됩니다. 특히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사업 다각화 계획은 향후 성장 전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메디쎄이의 미래, 글로벌 리더로 도약

척추 임플란트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디쎄이는 세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연구개발 역량 강화와 생산 시설 증설을 통해 규모의 경제 실현과 원가 경쟁력 확보에 나서는 동시에 선제적인 특허 확보로 기술 장벽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고부가 제품 및 신사업 발굴로 수익원을 다각화하는 것 역시 메디쎄이의 중장기 성장 전략의 한 축입니다. 혁신과 도전을 멈추지 않는 메디쎄이. 척추 임플란트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서 글로벌 리더의 반열에 오를 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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