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연구진이 165개 이상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하고 있으며, 32개의 백신이 인체실험 중이다. 백신은 일반적으로 클리닉에 도착하기 전에 수년간의 연구와 테스트를 필요로 하지만 과학자들은 내년까지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을 만들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백신 개발은 사스-CoV-2 게놈 해독과 함께 1월에 시작되었다. 인간에 대한 첫 백신 안전성 실험은 3월에 시작되었지만 앞으로의 길은 여전히 불확실하다. 많은 후보 물질이 실패 할 것이지만 일부는 효과적인 항체를 생산하기 위해 면역체계를 만드는데 성공할 것을로 기대 한다.
▣ APPROVAL (제한적)
1. 중국 캔시노바이오로직스(CanSino Biologies)는 중국 군사과학원 생물연구소와 손잡고 'ad5'라는 아데노바이러스를 기반으로 한 백신을 개발했다. 지난 5월에는 1단계 안전성 시험의 유망한 결과를 발표했고, 7월에는 2단계 실험에서 면역 반응이 강하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보고했다. 중국군은 이례적으로 7월 25일 1년간 백신을 '특별히 필요한 약품'으로 승인했다. 8월 9일 사우디 보건부는 칸시노바이오로직스가 사우디에서 3상을 진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 회사는 다른 나라들과 더 많은 임상을 위해 협상 중이다.
2. 러시아 보건부의 소속인 가말리아 연구소는 6월 '감코비드 바크 료(Gam-Covid-Vac Lyo)'라고 불리는 백신(코로나바이로스 유전자로 설계된 Ad5와 Ad26라는 두 아데노바이러스의 조합으로 기반한 백신)의 1단계 실험을 시작. 지난 7월, 러시아 의회 상원 의장은 러시아가 연말까지 백신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 8월 11일, 블라디미르 5세 대통령. 푸틴은 러시아의 의료 규제 당국이 3단계 실험이 시작되기도 전에 스푸트니크 5세로 이름을 바꾼 백신을 승인했다고 발표. 백신 전문가들은 이 조치가 위험하다고 지적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은 곧 5천만에서 1억 5천만 회분의 구매에 동의했다고 타스는 보도했다.
▣PHASE 3
1.모데르나는 RNA(mRNA)를 기반으로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미국 정부는 모데나의 노력에 10억 달러 가까운 자금을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으로 지원했다. 국립보건원과 협력하여 그들은 백신이 원숭이들을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지난 3월 유망한 결과를 도출한 코비드-19 백신을 인간 실험에 투입했고, 2단계 연구를 실시한 후 7월 27일 3단계 실험을 시작했다. 마지막 3상은 미국 전역의 약 89개 사이트에 3만 명의 건강한 사람들을 등록할 것이다. 8월 11일, 정부는 백신이 안전하고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명될 경우 1억의 용량에 대한 대가로 15억 달러를 추가로 회사측에 지급했다.
2. 독일 기업 바이오NTech는 뉴욕에 본사를 둔 화이자, 중국 제약사 포순파마와 mRNA 백신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했다. 5월에 그들은 두 가지 버전의 백신에 대한 1/2단계 실험을 시작했다. 그들은 두 버전 모두 사스-CoV-2에 대한 항체를 생성에 성공하였고, 바이러스에 반응하는 T세포라고 불리는 면역세포도 만들어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BNT162b2라고 불리는 한 버전이 열과 피로와 같은 부작용을 현저하게 적게 발생시킨다는 것을 발견다. 7월 27일, 이 회사들은 미국과 아르헨티나, 브라질, 독일 등 다른 나라에서 3만 명의 자원 봉사자들이 참여한 2/3단계 실험의 시작을 발표했다.
3. 영국-스웨덴 기업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와 옥스퍼드대학이 개발 중인 백신은 아데노바이러스에 기반을 두고 있다. 원숭이에 대한 연구는 백신이 원숭이들에게 보호를 제공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지난 5월 미국은 이 프로젝트에 12억 달러를 지원했다. 그들의 1/2단계 실험은 백신이 안전하다는 것을 밝혀내서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았다. 그것은 다른 면역 방어뿐만 아니라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를 증가시켰다. 백신은 현재 영국과 인도에서 2/3단계 실험 중이고 브라질, 남아공, 미국에서도 3단계 실험이 진행 중이다. 지난 8월 유럽연합은 실험 결과 양성 반응이 나올 경우 4억개의 선량을 공급하기로 아스트라제네카에 합의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연구 결과에 따라 이르면 10월부터 긴급 백신 납품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4. 우한 생물제품연구소와 중국 국영기업 시노팜이 임상시험에 투입한 불활성화 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했다. 1/2단계 실험은 백신이 자원 봉사자들에게 항체를 생성했고, 그들 중 일부는 열과 다른 부작용을 경험했다. 그들은 7월에 아랍에미리트에서, 다음 달에 페루와 모로코에서 3단계 실험을 시작했다. 시노팜 회장은 지난 8월 이 백신이 2020년 말까지 대중에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 시노팜은 베이징 생물학연구소가 개발한 두 번째 비활성화된 바이러스 백신도 시험하고 있다. 아랍에미리트 3단계 임상에서는 5,000명이 우한연구소 버전을, 다른 5,000명이 베이징연구소 버전을 받고 있다.
6. 중국 민간기업 시노박바이오텍이 불활성화 백신인 코로나박(CoronaVac)을 실험 중이다. 6월에 회사는 743명의 자원 봉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1/2단계 실험에서 심각한 부작용을 발견하지 못했고 면역 반응을 발생시켰다고 발표했다. 이어 시노박은 7월 브라질에서, 다음 달 인도네시아에서 3단계 재판을 시작했다. 이 회사는 또한 연간 최대 1억 개를 제조할 수 있는 시설을 짓고 있다.
7. 바실러스 칼멧게린 백신은 1900년대 초 결핵 예방 차원에서 개발됐다. 호주의 머독 아동 연구소는 3단계 실험을 하고 있으며, 백신이 부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보호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몇 가지 다른 실험이 진행 중이다.
'News & 찌라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니커에프앤지 주요 매출처 (상위 20) (0) | 2020.08.25 |
---|---|
코로나 백신 개발현황(2) (0) | 2020.08.24 |
사우디의 Endari® 판매 허가 신청서 제출 (0) | 2020.08.19 |
방송추천주 (삼성전기, 엠게임, 현대차, 티움바이오) (0) | 2020.08.05 |
오아시스 마켓 (지어소프트) (0) | 2020.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