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공시

크래프톤, 현대차, 효성중공업

by 엔트홍(Anthong) 2024. 6. 13.
반응형

크래프톤, 현대차, 효성중공업
크래프톤, 현대차, 효성중공업

안녕하세요 투자자 여러분! 오늘은 최근 증권사에서 발간된 크래프톤, 현대차, 효성중공업 리포트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고 투자 포인트를 짚어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첫번째로 크래프톤입니다.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크래프톤의 2분기 실적은 매출 5,288억원, 영업이익 1,884억원으로 전망됩니다.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6.6%, 43.3% 증가한 수치인데요.
펍지의 PC 매출이 지난해 말 론칭한 에란겔 클래식 맵 업데이트 효과로 트래픽이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고, 모바일 또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하반기 신작 출시 일정도 가시화되며 펍지 매출 성장과 함께 기업 가치 재평가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한화투자증권은 크래프톤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 34만원을 제시했습니다. 현재 주가 수준과 비교하면 약 28% 정도의 상승여력이 있는 셈이죠.

두번째는 현대차입니다. SK증권은 현대차에 대해 올해 높은 실적 성장이 전망되는 가운데 최근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의 주주환원 확대 정책이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분석했는데요.
GM, 도요타 등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은 최근 높은 실적을 바탕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수준의 배당과 자사주 매입을 단행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경우 지난해 주주환원율이 27.5% 수준이었으나, 최근 실적호조와 함께 주주환원 확대 여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됩니다.
실제로 현대차가 자사주 매입 2조원을 단행할 경우 올해 주주환원율은 40% 수준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이에 SK증권은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9만원에서 33만원으로 상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효성중공업입니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효성중공업은 최근 초고압 변압기 생산능력 확대를 위해 국내 창원 공장과 미국 멤피스 공장 증설을 발표했는데요.
총 투자금액 1,000억원 규모로, 이를 통해 생산능력을 40% 이상 높일 계획입니다. 전기차, 신재생에너지, 데이터센터 수요 증가로 전력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이뤄지는 선제적 대응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역으로 업계 전반의 공격적 증설이 향후 전력기기 사이클 피크아웃을 예고할 수 있다는 점은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수요 우위 국면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증설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만큼 긍정적으로 판단했습니다.

지금까지 크래프톤, 현대차, 효성중공업 리포트의 핵심 내용과 투자포인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실적 성장과 함께 각 기업별 투자 포인트가 부각되며 추가 주가 상승 여력이 있어 보입니다. 다만 업종 전반의 환경 변화 등 리스크 요인도 함께 살펴보며 종목에 대한 접근이 필요해 보이네요. 리포트의 내용이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