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와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의문의 사건**

2023. 9. 24. 10:05기타

반응형

김행 여가부장관 후보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검증 과정에서 위키트리와 관련된 문제가 뇌관으로 떠올랐습니다. 초기에는 김 후보자와 김건희 여사의 친분 문제가 논란이었으나, 그 이후 위키트리와 관련된 여러 의혹들이 드러나며 문제가 커져갔습니다.

첫 번째 의혹은 백지신탁 명령에 따른 재산 이전 문제입니다. 김 후보자가 박근혜 정부 대변인으로 임명된 2013년에, 그녀와 그의 배우자가 소유한 주식에 관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그 주식은 위키트리를 운영하는 소셜뉴스와 관련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김 후보자는 주식을 팔지 않고, 주식을 소셜뉴스 공동 창업자인 공훈의 지인에게 넘겼습니다. 그 후 시누이인 김모씨가 소셜뉴스 지분의 대부분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이 지분 구조는 김 후보자의 유리한 입장으로 바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의혹은 위키트리 경영권을 회복하려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입니다. 현재 김 후보자는 소셜홀딩스 주식의 거의 9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셜홀딩스는 위키트리를 운영하는 소셜뉴스의 최대 주주로, 이로써 위키트리의 경영을 김 후보자가 주도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김 후보자는 이전에 공훈의 지인에게 주식을 팔았다가 다시 그 주식을 회복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의혹을 받게 되었습니다.

더구나 김 후보자와 공훈의 민사소송에서 회사 경영권과 주식 거래에 관한 사항이 드러났는데, 이것이 회사 경영권을 거래하면서 지급된 대금이 회사의 급여로 흘러들어갔다는 의혹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러한 의혹들로 인해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김 후보자는 다양한 의문에 직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인사청문회에서 들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사건은 국회와 언론에서 계속 주목되고 있으며, 김 후보자의 임명 여부에 대한 논의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