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투자 생활/리포트 요약

유한양행 - 렉라자티닙 + 아미반타맙 병용 요법 임상 결과 우수, 추가 적응증 확대 기대

by Anthong 2024. 6. 10.
반응형

유한양행 - 렉라자티닙 + 아미반타맙 병용 요법 임상 결과 우수, 추가 적응증 확대 기대
유한양행 - 렉라자티닙 + 아미반타맙 병용 요법 임상 결과 우수, 추가 적응증 확대 기대

대신증권은 유한양행에 대해 투자의견 'Buy(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 12만 5천 원을 제시했습니다.  

이는 2024년 ASCO에서 발표된 렉라자티닙+아미반타맙 병용 요법의 우수한 임상 결과 때문인데요.

이번 학회에서는 아미반타맙의 피하주사(SC) 제형과 정맥주사(IV) 제형을 비교한 임상 3상 PALOMA-3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임상 결과 SC제형은 IV제형 대비 투약 시간과 주사 부작용이 크게 감소했고, 무진행 생존기간(PFS)과 전체 생존기간(OS) 개선 효과도 나타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유럽 EMA에 SC제형 승인을 신청했고, 추후 미국을 비롯한 다른 국가에도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또한 기존에 치료가 어려웠던 희귀 EGFR 돌연변이 비소세포폐암 환자에서도 렉라자티닙+아미반타맙 병용요법의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고위험군 환자나 간 전이 환자에서도 경쟁 약제인 타그리소 단독 요법 대비 PFS 개선 효과를 보여주었죠.

이에 따라 대신증권은 유한양행의 파이프라인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유한양행 실적은 2024년 매출액 2조 1,760억원, 영업이익 1,110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7%, 96% 성장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목표주가 12만 5천 원은 2025년 기준 EPS에 Target PER 35배를 적용해 산출되었습니다. 이는 국내 상위 제약사 평균보다 30% 프리미엄을 적용한 수치입니다. 

다만 아직 신약 매출 본격화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점, 경쟁 약제들의 지속적인 등장 가능성 등은 유의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이상으로 유한양행 리포트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신약 파이프라인의 임상 진척과 성과 등을 지켜보며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