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공시

크래프톤 쉬어가는 2분기 실적

by 주소설정 2023. 7. 10.
반응형

2023-07-10 유진투자증권 / 정의훈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60,000원 유지


크래프톤 리포트 내용 요약


크래프톤 2 분기 실적은 매출액 4,094 억원(3.4%yoy), 영업이익 1,265 억원(- 23.7%yoy, OPM +30.9%)을 전망한다.

영업이익 기준 시장 컨센서스(1,380 억 원)를 소폭 하회하는 전망치다.

PC 매출은 1 분기 스킨 프로모션 효과가 제거되며 전분기 대비 감소하겠으나, 무료 G 코인으로 매출이 저조했던 지난해 2 분기와 비교했을 때는 뚜렷한 매출 성장률을 보여줄 전망이다.

모바일 매출은 중국 화평정영 비수기 영향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7 월 인도에서 중단된 BGMI 의 서비스가 지난달부터 재개됐으나 매출에 반영되는 시점은 3 분기, 매출의 완전한 회복 시점은 4 분기로 예상된다.

영업비용에서는 전분기 크게 줄었던 마케팅 비용이 다시 증가하고, 전분기 말 대비 상승한 주가로 인해 주식보상비용이 발생할 예정 이다.

크래프톤의 모바일게임 신작 '디펜스더비'는 지난 6 월 사전예약에 돌입해 3 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타워디펜스 장르 특성상 유의미한 매출 기여는 어려울 전망이다.

대형 신작인 '블랙버짓'의 출시 예상 시점은 내년 하반기이기 때문에 올해 하반기 크래프톤의 주가 향방은 실적에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보인다.

3분기는 PC배그의 여름방학 특수와 함께 진행되는 슈퍼카 콜라보 효과가, 모바일에서는 BGMI 서비스 재개 및 모바일PUBG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효과가 긍정적으로 작 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4 분기 '칼리스토 프로토콜' 출시로 올해 그만큼의 기저는 작용할 것이나 그 외 PC 와 모바일 매출은 지난해 4 분기 특히 부진했기 때문에 회복할 전망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