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Q22E Preview: 너무 싸다.
4Q22E 매출액 5,643억원(Flat), 영업이익 1,849억원(Flat, OPM 33%)
국내: 면세(-20%) 부진, 비면세(+2%) 미진 vs. 아동(+14%) 선방, 디커(+9%) 강세
중국: 도매(대리점 -8%) 물량 조정 vs. 소매(온라인 +28%/직영점 +77%) 수요 확장
재고 회전율 역대 최고, 중국 매출(FF > LG> AP) 최대 vs. 시총 최저(FF < AP < LG)
Valuation 밴드 최하단(2023E PER 8.6배) 보틈 피싱 유효, 적극 매수 추천
투자의견 Buy 및 적정주가 220,000원 제시
과매도 구간이다(2023E PER 8.6배, 밴드 최하단). 보틈 피싱이 유효하다는 판단
적극 매수 접근을 추천한다.
① 재고 : 중국 도매 사업이 고작 10개 분기에 들어선 지금, 재고 우려는 기우이다. 3Q22 누적 재고자산회전율은 4.6회로 역대 최고 수준이다(3Q18 3.0회, 3Q19 3.4회, 3Q20 2.7회, 3Q21 4.5회)
매장 출점(4Q22E +120개 QoQ) 과 광군제(+38.0%) 호조가 실수요자향 브랜드력을 설명하고 있기도 하다.
② 실적: 2023E 중국 매출은 9,720억원(소매판매 기준 2조 1,810억원)으로 LG생건 (8,867억원)과 아모레(7,891억원)를 상회
연결 영업이익은 7,338억원으로 LG생건의 80%, 아모레의 208%에 달하겠다.
전일 기준 F&F의 시가총액은 4.8조원으로 LG생 건의 43%, 아모레의 60%에 불과하다.
③ 모멘텀: 중국 투자성 증대가 반영되지 않았다. 실적 눈높이 조정 완료에 관련주와의 괴리율 확대를 감안, 상승 여력이 크 다(2개월 주가: F&F -15% vs. 안타 +31%, LG생건 +27%, 아모레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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