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용 카메라 판매 호조 지속
2023-06-30메리츠증권/ 양승수
투자의견 : BUY, 목표주가 10,500원
리포트 내용 요약
2Q23 영업이익 추정치를 46억원(OPM: 3.6%, 기존 추정치 30억원)으로 상향한다. 영업이익 추정치를 상향하는 이유는 전장용 카메라의 실적 개선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고객사 완성차 출하량 증가와 옵션 채택률 상승이 맞물린 효과로 풀가 동 체제가 유지되는 상황에서 월별로 역대 최고 수준의 물량 납품이 계속되는 것 으로 파악된다.
다만 국내 고객사의 A시리즈 판매 부진으로 모바일 실적은 지속적 인 부진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전장(헤드렘프+전장용 카메라)과 XR업체로의 본격적인 체질 개선에 주목할 시점이다.
과거 동사의 주력사업이었던 모바일용 렌즈의 올해 매출 비중은 10.1%까지 감 소할 전망이다(‘18년 44%→’22년 19.7%)
반면 작년 기준 75.0%까지 상승한 전장의 매출 비중은 올해 83.2%까지 추가 상승이 예상된다.
헤드렘프의 경우 지속적으로 높은 가동률이 유지되고 있고, 전장용 카메라의 경우 옵션 채택률 상승과 BEV 고 객사 확보 등 하반기 매출 상승 여력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동사는 또한 VR용 접 안렌즈. AR용 투사모듈 등 XR디바이스 관련 유의미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 부품은 1) 스마트폰용 렌즈 대비 단가가 매우 높고 2) 과거 국내 고객사의 Gear VR, 현재 미국 AR 글라스 업체 Vuzix향 납품 등 유의미한 래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장 개화 시 향후 성장성이 클 것으로 전망한다.
주요공시
세코닉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