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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년 6월 5일 감성코퍼레이션 DS투자증권, 투자의견 BUY, 목표가 5,500원 (유지)
◎ 감성코퍼레이션 실적 전망 (단위 : 억원, 개별)
◎ 감성코퍼레이션 리포트 내용 요약
국내 캠핑 업계에서 감성코퍼레이션의 스노우피크는 그 어떤 캠핑 브랜드도 범접할 수 없을 정도의 브랜드 위상을 갖고 있다.
스노우피크의 장점은 캠퍼라면 누구나 소유하고 싶어하는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점이다. 인기 제품의 경우 6개월~1년 이상의 대기가 필요하다고 한다.
또한 한 번 쓰기 시작하면 엄청난 고객 로열티를 갖게 되는 특징이 있다고 한다.
이는 브랜드에 녹아 있는 독특한 철학과 제품의 우수성은 물론 연 1~2회 오프라인 행사 외 일체 마케팅을 하지 않고 수요 대비 제품 공급량이 적어 소비자의 애를 태우는 마케팅 전략 등이 이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고가 브랜드로서 명품 소비 심리 유발이 결정적이다. 캠핑에 입 문하면 처음에는 저가제품으로 시작하여 돌고 돌아 결국 ‘스노우피크’로 정착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캠핑 산업의 경우 장비가 우선적으로 성공한 뒤 의류를 출시하여 알파를 내는 전략 이다. 이미 장비 부문에서 일본 본사 (Inc.)가 국내 시장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이뤄왔기 때문에 어패럴에서의 성공도 예상 가능하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출시 초기 시행착오 등을 거쳐 품질을 높이면서 가격을 최대한 낮췄으며 배우 류승범의 모델 기용도 상당히 성 공적이었다. 이로인한 국내 성공 가능성은 이미 주가에 반영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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