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공시

디앤씨미디어! <나혼자만레벨업> 모멘텀 대기 중

by 엔트홍(Anthong) 2023. 6. 6.
반응형

디앤씨미디어 썸네일


2023-06-05신한투자증권/ 김아람 디앤씨미디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0,000원(유지)

◎ 디앤씨미디어 실적 추정

디앤씨미디어 실적 추정
디앤씨미디어 실적 추정

디앤씨미디어 리포트 내용 요약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61억원(7.8%YoY, 이하 YoY)과 9억원(66.6%)으로 신한증권 추정치(OP 23억원)을 하회했다.

나혼자만레벨업 외전이 큰 관심을 받으며 해외 전자책 매출이 주요 작품 완결 이전인 22년 1분기 수준까지 회복하는데 성공지만, 신작들의 이익 기여가 예상보다 크지 않았던 국내 매출은 예상보다 부진했다.

디앤씨미디어는 국내 웹툰 CP(콘텐츠 제작사) 중 BM 변화의 그림((판권 매출 → 판원 + OSMU(one source multi use) 흥행 성과에 연동되는 IP 유통 수익)을 가장 잘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회사다.

대표 IP인 나혼자만레벨업  4분기 RPG 게임24년 1월 TV 애니메이션 출시를 앞두고어, 게임과 애니메이션 모두 시장의 주목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한다.

IPO가 예상되고 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입장에서 OSMU의 흥행은 IP 발굴 및 육성 능력(선순환)을 잘 보여줄 수 있는 기회이고, 개발사/퍼블리셔인 넷마블네오/넷마블에 있어서도 게임 흥행 성과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OSMU 흥행 시 실적 기여가 클 수 있다. 웹툰 매출은 편당 결제금액 200원~500원의 45~80%로 구성되는 반면 게임 의 출시 첫 분기 일매출 추정치는 8~12억원이다. 기대 매출 규모부터 차이가 클 수 밖에 없다.

애니메이션은 웹툰과 그림체/소비층이 유사해 굿즈 판매 및 팬덤 확장을 통한 IP 생애주기 장기화(원작 웹툰, 단행본, 게임 소비 증가)가 유리하다.

디앤씨미디어는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에 자본금을 투자, 애니메이션 방영권 및 굿즈 매출을 투자 지분율만큼 인식한다. 23년, 24년 영업이익으로 각각 56억원(+55.7%), 138억원(+76.7%)을 전망한다. 하반기로 갈수록 OSMU 흥행시 나타날 수 있는 실적 성장, 멀티플 확장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디앤씨미디어 주요 이벤트와 주가 추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