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마스크 관련주 (코로나 관련주 2)

by 엔트홍(Anthong) 2020. 4. 1.
반응형

오늘 다음과 같은 기사가 나왔다. 

https://www.news1.kr/articles/?3892521

 

마스크 쓰지 말자던 서방국가들, 이제야 필요성 절감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코로나가 창궐하고 있는데, 동양(한국,중국)과 달리 서구권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었다. 그런데 동양권에서 코로나가 주춤하고 해지고, 서구권에서 활개를 치고 있는 상황이 계속되다 보니 서구권에서도 점차 마스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는 것이다. 

https://view.asiae.co.kr/article/2020040105482401082

 

'쓰지 말라더니' 美 당국, 마스크 착용 권고 검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19) 예방차원의 마스크 사용에 부정적이던 미국 보건당국이 입장을 바꿀 것이라는 모습이 포착되고 있다고 미국 언론들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비록 감염자가 17만명을 넘어섰지만 사회적거리두기 시한 연장과 함께 추가적인 감염 확산을 위해 기존 정책도 변경하겠다는 입장으로 풀이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로버트 레드필드 미 질병통제예방

www.asiae.co.kr

 

 

 

미국에서도 마스크는 의료인들만 사용해야 한다고 하다 점차 일반 시민들에게까지 착용을 권고할까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상황이 왔기 때문에 마스크 관련주 들이 다시한번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 지고 있다.

마스크 관련주 : 케이엠, 케이엠제약, 웰크론, 레몬, 모나리자, 깨끗한나라,휴비스,GH신소재

그리고 지금상황에서 다시 생각해봐야 할점은 마스크 관련주들은 더이상 테마주가 아니라는 것이다. 당장 올해 1분기 실적은 평소에 최소 두세배가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며, 서구권에 마스크 수요가 증가하면 2분기까지 이러한 실적증가가 이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어떻게 보면 그러한 기대감까지 가격에 반영되었다 볼 수 있지만 케이엠과 웰크론의 경우 올해 영업이익이 100억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현재 시총 1천억, 2천억은 아직 해볼만한 가격일 수 있다. 

위에 보는바와 같이 최근 많이 상승하였다. 물론 대장은 케이엠웰크론이다. 테마주의 경우 대장만 날라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확끈하게 베팅하고 싶다면 위 두종목을 조금 안전하게 투자 하고 싶으면 휴비스를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