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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라이프 BET ON ENA

by 엔트홍(Anthong) 2023. 7.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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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14 현대차증권 / 김현용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9,500원 하향, 변경이전 10,400원

스카이라이프 리포트 내용 요약


스카이라이프의 2분기 매출액은 2,649억원(YoY +4.2%), 영업이익은 171억원(YoY 26.6%)으로 시장 기 대치에 소폭 못 미칠 전망 이다.

매출은 플랫폼이 고 ARPU 가입자 유치를 통한 수익성 강화라는 전략적 변화에도 YoY +3.8%를 기록하며 선전할 전망이다. 한편, TV 광고 시장에서 20%대 역신장세가 이어졌던 콘텐츠 부문의 경우 YoY +8.7%로 마켓 아웃퍼폼이 예상되나 성장률은 큰 폭 둔 화될 전망 이다.

전년동기대비 콘텐츠 투자비가 급증한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두 자리 수 감익이 불 가피할 것으로 예상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자회사 스카이TV를 통해 계열사 스튜디오지니로부터 드라마를 공급받고, 오리지널 예능을 자체 제작하여 ENA 채널을 통해 방영 중 이다.

올해 상반기 한국의 드라마 편성편수가 20% 가까이 감소한 49편을 기록하며 시장이 위축되었음에도, ENA는 7편의 드라마를 편성하여 tvN 다음으로 큰 드라마 채널로 격상 했다.

올해 총 14편(전년비 6편 증가)을 편성할 계획은 여전히 유효 하며 전체 시장의 15%를 차지하는 의미 있는 사업자로 발돋움할 전망 한다.

편수뿐만 아니라 흥행면에서도 김태희, 임지연 주연의 월화극 마당이 있는 집이 평균시청률 2.1%로 종영하며 가능 성을 보여 준다.

아울러 3분기 주요 방영작인 남남(카카오엔터 제작, 안재욱/최수영 주연), 악인전 기(콘텐트리중앙 제작, 신하균 주연), 유괴의 날(에이스토리 제작, 윤계상 주연)을 보면 TopTier 제작사 및 주연 배우들이 ENA를 찾기 시작한 것으로 파악 된다.

상반기 선보인 오리지널 예능 지구마불 세계여행, 혜미리예체파, 하하버스, 오은영 게임 등을 통해 자체 예능 콘텐츠가 대폭 증가하였으며, 지구마불 세계여행은 시즌2 가능성이 높은 상황 으로 파악 한다.

아울러 장기 흥행 IP인 강철부대 시즌3, 돌싱글즈 시즌4가 3분기 돌아올 예정으로 광고 경기 회복시 가파른 매출 성장이 확실시 된다.

ENA는 공격적인 드라마 슬롯 확대 및 오리지널 예능 강화로 우영우 이후 최고 시청률 3%(마 당이 있는 집)를 빠르게 달성하며 주요 채널로 격상 중인 것으로 판단 된다.

외주 드라마 제작사, 드라마 주연 배우, 예능 제작 PD, 예능 출연 연예인 등 대부분의 질적 지표에서 전년비 큰 폭의 개선을 달성 중 이다.

스카이라이프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및 중소형 통신주 중 최선호주를 유지하며, 목표주 가는 광고 경기 둔화를 실적에 반영함에 따라 8% 하향된 9,500원으로 제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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