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공시

넷마블 신작 흥행을 보여줄 때

by 엔트홍(Anthong) 2023. 7. 14.
반응형

2023-07-14 삼성증권 / 오동환
투자의견 HOLD
목표주가 52,000원 유지

넷마블 리포트 내용 요약


신작 흥행 부진으로 적자 확대 : 2분기 모두의마블 2 등 일부 신작이 출시되었으나, 흥행 실 패로 2분기 전체 매출은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에 그칠 전망 이다.

6월 말 스톤에이지 라이선스를 활용한 게임 신석기시대가 중국에 출시되어 흥행하였으나, 매출은 3분기부터 반영될 예정 이다.

한편, 2~3분기 출시 신작 관련 마케팅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영업 적자는 1분기 28억원에서 2분기 38억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 한다.

하반기 다작 출시 예정, 관건은 Hit ratio: 넷마블은 7월 신의탑을 시작으로 그랜드크로스, 세븐나이츠 키우기, 나혼자만레벨업, 아스달연대기 등을 하반기에 대거 출시할 예정 이다.

다수 의 신작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나, 최근 몇 년간 신작들의 흥행비율(Hit ratio)이 크게 낮아진 만큼 흥행 여부는 관찰이 필요 하다.

신작 라인업 중 가장 기대되는 신작은 원작 웹툰 IP의 인지 도가 높은 나혼자만 레벨업으로, 4분기 흑자 전환의 열쇠가 될 전망 이다.

4분기 중국 진출 기대 : 4분기에는 중국에서 판호를 발급받은 제2의 나라 역시 출시가 가능 할 것으로 예상됨된다.

판호 발급 이후 6~12개월 이후 출시되는 최근 추세를 감안하면 제2의 나라의 4분기 출시는 가능할 전망 이다.

신석기시대나 에픽세븐 등 최근 중국 출시된 국산 및 국 내 IP 사용 게임들이 10위 안에 들며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어 제2의 나라의 중국 흥해 기대감도 점차 확산될 전망 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