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1 HI투자증권 / 배세호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8,000원 상향, 변경이전 16,000원
제주항공 리포트 내용 요약
2Q23 연결기준 제주항공의 매출액은 3,903 억원(+209.3% YoY, 8.1% QoQ), 영업이익은 215 억원(흑전, -69.5% QoQ)가 예상된다.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를 소폭(2.2%) 상회하는 것이다.
전분기대비 국제선 Yield 하락에도, 증편을 통해 비수기임에도 국제선 여객이 전분기대비 늘었고, 유류비 감소로 견조한 영업이익이 예상된다.
2Q23 제주항공의 국제선 RPK 는 전분기대비 2.5% 늘어난 것으로 파악된다.
해외여행 비수기임에도 전반적인 증편의 영향으로 탑승객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2Q23 국제선 Yield 는 79.5 원/km 로 전분기대비 12.9% 하락한 것으로 추정했다.
전통적인 해외여행 비수기에 FSC 들의 단거리 노선 증편의 영향을 받아 운임은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제트유가 하락으로 운임 하락분을 상당부분 방어한 것으로 추정된다.
2Q23 평균 제트유의 경우 91.7 달러/배럴로 전년동기대비 37.7%, 전분기대비 14.3% 하락했다.
3Q23 매출액은 4,677 억원(+139.0 YoY, +19.8 QoQ) 영업이익은 628 억원(흑전, 191.4% QoQ)가 예상된다.
3Q23 본격적인 성수기에 진입하며 국제선 운임은 전분기대비 크게 상승(+7.8% QoQ)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선 수요(RPK)도 2Q23 대비 17% 수준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제트유가가 2Q23 과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될 것이라는 가정하에 견조한 수익성이 예상된다.
아직 중국 정부의 한국 단체 관광 비자가 재개되지 않았지만, 중국 단체 관광 비자 재개 시 LCC 중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전망이다(중국 매출 비중은 2019 년 기준 국제선 중 18.4%).
제주항공에 대해 투자의견을 기존 Hold에서 Buy로 상향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6,000원에서 18,000원으로 상향한다.
목표주가 상향은 2023년, 2024년 EBITDA를 기존대비 34.6%, 35.4% 상향한데 따른다.
국내 항공사들의 기재 도입 속도가 느린 가운데 2Q23 2대(B737800)가 도입됐고, 하반기 여객기 2대(B737 MAX), 화물기 1대가 들어올 예정으로 공급 확대에 있어 LCC 중에 앞서있다.
유가가 연초 대비 하락한 가운데, 3Q23 본격적인 성수기에 진입해 견조한 실적을 기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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